수업/API
1.15
suuuuu
2019. 1. 15. 15:59
"F9":Break point
도구_Spy++_감시_창찾기
0x"00070394"=32bit
0x=(16진수)라는 의미
7은 0111로 14
lParam는 [y,x]값을
WORD
unsigned short [y,x]값 32bit
대문자로 이루어진것 전체 메크로임
프로젝트-> 구성속성에 속성
문자집합에 유니코드 문자집합, 멀티바이트 문자집합이 있다.
55p DC
사각형이 겹쳐서 반짝거릴때
감시해서 겹치는 부분 메세지 했을경우
os에서 다시그리라는 메세지가 계속해서 뜬다
91p,93p
1 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
83
84
85
86
87
88
89
90
91
92 |
#include <windows.h>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HINSTANCE g_hInst;
HWND hWndMain;
LPCTSTR lpszClass = TEXT("Class");
//char *lpszClass ="Class";//윗소스와 동일
int APIENTRY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Instance
, LPSTR lpszCmdParam, int nCmdShow)
{
HWND hWnd;
MSG Message;
WNDCLASS WndClass;
g_hInst = hInstance;
WndClass.cbClsExtra = 0;
WndClass.cbWndExtra = 0;
WndClass.hbrBackground = (HBRUSH)(COLOR_WINDOW + 1);
WndClass.hCursor = LoadCursor(NULL, IDC_ARROW);
WndClass.hIcon = LoadIcon(NULL, IDI_APPLICATION);
WndClass.hInstance = hInstance;
WndClass.lpfnWndProc = WndProc;
WndClass.lpszClassName = lpszClass;
WndClass.lpszMenuName = NULL;
WndClass.style = CS_HREDRAW | CS_VREDRAW;
RegisterClass(&WndClass);
hWnd = CreateWindow(lpszClass, lpszClass, WS_OVERLAPPEDWINDOW,
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
NULL, (HMENU)NULL, hInstance, NULL);
ShowWindow(hWnd, nCmdShow);
while (GetMessage(&Message, NULL, 0, 0)) {
TranslateMessage(&Message);
DispatchMessage(&Message);
}
return (int)Message.wParam;
}
int px[1000], py[1000];
int iCount;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i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//WndProc: window procedure=꼬리 똥그라미ㅋㅋㅋ
HDC hdc;
PAINTSTRUCT ps;
int x=0, y=0;
switch (iMessage) {//iMessage i이므로 정수
//case WM_CREATE: //WM_CREATE의 정의인 값 0x0001 동일함으로 바꿔써도 됨
case 0x0001:
hWndMain = hWnd;
return 0;
//case WM_LBUTTONDOWN:
case 0x0201:
hdc = GetDC(hWnd);//메시지가 발생한 윈도우의 그리기도구통을 얻어서
px[iCount] = x = (unsigned short)(lParam); //사용자가 누른 점의 개수가 저장됨 [16p 아래]
py[iCount] = y = (WORD)(((DWORD_PTR)(lParam)>>16));//16의 의미는 y를 16을 밀어서 x밀리고 y만
//WORD의 의미가 unsigned short임
//Rectangle(hdc, 10, 10, 30, 30);
//단위는 px(픽셀) 10,10에 점 + 30,30에 점 그래서 한변의 길이 20
//지정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드는 것
iCount++;
Rectangle(hdc, x-20, y-20, x+20, y+20);//hdc 그리기 도구 통이라고 생각하면 됨..
//커서 클릭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드는 것
//모든 그리기 함수 DC handel을 요구한다.. [55p] //Rectangle은 hdc을 열고 그림그리고 색칠한다고 생각..
ReleaseDC(hWnd, hdc); //반납정신 //C에선 malloc() free() //C++에선 new() delete() [61p]
return 0;
case WM_PAINT://다시그려야 한다고 말함 //화면 재구성..
//창에 점을 막 찍고 내렸다가 올리면 다시 새 창
//hdc = BeginPaint(hWnd, &ps);
hdc = GetDC(hWnd);//위의 줄 대신 사용 가능 //사각형이 겹쳐서 반짝거릴때
//감시해서 겹치는 부분 표시를 메세지로 했을경우 os에서 다시그리라는 메세지가 계속해서 뜬다
//밑에 한줄을 추가함으로 조용해짐
ValidateRect(hWnd, NULL);//알겠다. OS에게 내가 다시그린다. 말함.
for (int i = 0; i < iCount; i++)
{
Rectangle(hdc, px[i] - 20, py[i] - 20,
px[i] + 20, py[i] + 20);
}
Rectangle(hdc, x - 20, y - 20, x + 20, y + 20);//지정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든게 그대로 있슴
EndPaint(hWnd, &ps);
//ReleaseDC(hWnd, hdc);
return 0;
case WM_DESTROY:
PostQuitMessage(0);
return 0;
}
return(DefWindowProc(hWnd, iMessage, wParam, lParam));
}
|
c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