५✍
1.14 본문
파일 -> ftp://203.241.228.120
새프로젝트-> c++-> win32프로젝트-> 솔루션디렉터리 체크 해제-> 빈프로젝트-> 마침
ApiStart.txt 내용 전체 복붙-> 실행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 |
#include <windows.h>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HINSTANCE g_hInst;
HWND hWndMain;
LPCTSTR lpszClass = TEXT("Class");
//char *lpszClass ="Class";//윗소스와 동일
int APIENTRY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Instance
, LPSTR lpszCmdParam, int nCmdShow)
{
HWND hWnd;
MSG Message;
WNDCLASS WndClass;
g_hInst = hInstance;
WndClass.cbClsExtra = 0;
WndClass.cbWndExtra = 0;
WndClass.hbrBackground = (HBRUSH)(COLOR_WINDOW + 1);
WndClass.hCursor = LoadCursor(NULL, IDC_ARROW);
WndClass.hIcon = LoadIcon(NULL, IDI_APPLICATION);
WndClass.hInstance = hInstance;
WndClass.lpfnWndProc = WndProc;
WndClass.lpszClassName = lpszClass;
WndClass.lpszMenuName = NULL;
WndClass.style = CS_HREDRAW | CS_VREDRAW;
RegisterClass(&WndClass);
hWnd = CreateWindow(lpszClass, lpszClass, WS_OVERLAPPEDWINDOW,
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
NULL, (HMENU)NULL, hInstance, NULL);
ShowWindow(hWnd, nCmdShow);
while (GetMessage(&Message, NULL, 0, 0)) {
TranslateMessage(&Message);
DispatchMessage(&Message);
}
return (int)Message.wParam;
}
int px[1000], py[1000];
int iCount;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i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//WndProc: window procedure=꼬리 똥그라미ㅋㅋㅋ
HDC hdc;
PAINTSTRUCT ps;
int x=0, y=0;
switch (iMessage) {
case WM_CREATE:
hWndMain = hWnd;
return 0;
case WM_LBUTTONDOWN:
hdc = GetDC(hWnd);
px[iCount]= x = LOWORD(lParam); //사용자가 누른 점의 개수가 저장됨
py[iCount] = y = HIWORD(lParam);
//Rectangle(hdc, 10, 10, 30, 30);
//단위는 px(픽셀) 10,10에 점 + 30,30에 점 그래서 한변의 길이 20
//지정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드는 것
iCount++;
Rectangle(hdc, x-20, y-20, x+20, y+20);
//커서 클릭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드는 것
return 0;
case WM_PAINT://다시그려야 한다고 말함 //창에 점을 막 찍고 내렸다가 올리면 다시 새 창
hdc = BeginPaint(hWnd, &ps);
for (int i = 0; i < iCount; i++)
{
Rectangle(hdc, px[i] - 20, py[i] - 20,
px[i] + 20, py[i] + 20);
}
Rectangle(hdc, x - 20, y - 20, x + 20, y + 20);//지정된 지점으로부터 네모를 만든게 그대로 있슴
EndPaint(hWnd, &ps);
return 0;
case WM_DESTROY:
PostQuitMessage(0);
return 0;
}
return(DefWindowProc(hWnd, iMessage, wParam, lParam));
}
|
cs |
'수업 > 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.17 네모색넣기+ 컨트롤 시 (0) | 2019.01.17 |
---|---|
if안에 안들어감;;ㅜ (0) | 2019.01.17 |
1.16 (0) | 2019.01.16 |
1.16 끄적 (0) | 2019.01.16 |
1.15 (0) | 2019.01.15 |